부동산이야기

[부동산]남산센트럴자이 임장 후기

김드라 2018. 3. 18. 21: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무로에 위치한 남산 센트럴 자이 임장 후기를 알려 드립니다.

2009년에 지어졌고 a, b 두동으로 세대수는 273세대이고 32층까지 있습니다.
주상복합시설로 4층까지는 상가 및 오피스가 입주해 있고 5층은 커뮤니티 시설, 6층부터 주거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매매 가격을 본다면 소형평수에서만 가격이 상승했고 대형평수에서는 아직 분양가 이하의 가격 입니다.

왜 이곳을 임장한 가장 큰 이유는 위치 때문입니다.

3개의 환승역이 둘러싸고 있고 주변이 모두 상업지역이라 거주지를 찾기 어렵습니다. 도심지의 주택난 해소가 계속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주복들의 가격이 치솟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주하기에 아파트 단지가 쾌적함과 여유를 줄 수 있게 설계를 하지만, 요즘 주상 복합들도 아파트 같은 형태를 많이 따라하기 때문에 실내환경 및 주변조건만 맞춰 진다면 아파트 못지 않은 매력을 가져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남산센트럴자이는 2009년 이후 주변 환경의 개발이 늦어지면서 경기에 따라 부동산 가격 상승의 맛을 제대로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재 조명을 받는 이유는 세운상가의 리모델링을 통해 주변 상권들의 개발들이 쭉쭉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쓰러져가는 집들만 남아 있을법 했는데 세운상가의 정돈된 환경이 꽤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아주 유리한 곳을 점령한 남산센트럴자이 역시 그 효과를 봐서 주거용으로도 충분히 가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 했습니다.

특히 광화문 을지로 종로 종각 충무로 동대문 주변의 엄청나게 많은 직장이 있기 때문에 직주근접의 효과를 기대하는 직장인ㄷ.ㄹ이 매우 선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주변에 교육을 위한 시설과 공원 깨끗한 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센트레빌아스테리움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었는데, 교육 시설의 부족이 큰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관리비는 평당 6천 500원 정도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고 지하 주차장 일부를 외부에 유료로 이용 하게끔 운영 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급 상승하고 있는 소형 평수는 방2개짜리로 신혼 부부들이 사용하거나 업무상 가까지 지내야하는 나홀로 또는 2인 가구에 맞춰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직 6억5천에서 7억 사이의 매매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도심지에서 비교적 적은 돈으로 입주 할 수 있습니다.  수요도 꾸준히 있는 편이라 렌트주기도 좋고 수익성 있으며 희소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북향이고 매물이 너무 적습니다.
이 매물만 보고 기다리기에는 리스크가 있을것 같습니다. 북향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거주하기 불편할 것이고 애 키우기에도 햇빛이 좀 부족할 것입니다.

중간을 건너 뛰고 52평을 보겠습니다.
남향 또는 남서향으로 햇빛이 아주 잘 들어옵니다. 내부 구조가 34평 이상의 아파트를 보는것 같고 화장실이 각각의 격벽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20층 이상에서는 조망이 너무 좋고 청계천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개발 제한으로 인해 높은 층수의 건물이 올라오지 못하므로 동네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될것 같습니다. 남쪽으로 남산케이블카가 올라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정도면 도심지 역세권 아파트가 안부러울 정도 입니다.
하지만 주변 상가들은 개발을 좀 시급히 해야할것 같았습니다. 집에서 내려다 보면 마치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볼 수 있눈 그런 건물들이 눈에 다 보입니다.  앞으로 개발이 되어 주변 환경 정리가 되면 남산센트럴자이도 값이 오르겠지만 아주 조밀한 상가들을 다 개발하기 까지는 시간이 한참 걸릴것으로 예상되네요.

소형 평수의 가격 상승으로 대형평수의 집값 오르기를 할테지만 아직 시간이 한참 지나야 하겠고 5년이내 수익을 보기가 어렵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주변 개발이 다 완성된다면 2009년도 지어진 남산센트럴자이는 늙은 아파트가 되어 인기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섯불리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단 집주인이 입주하여 직주근접을 노리기에는 너무나 편리한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무리로 지난 번 갔다왔던 서울역 센트레빌아스테리움과 비교를 해 보면,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이 아직 저평가 라는것을 느꼈습니다. 같은 평수는 없으나 화장실 2 방 3개짜리를 비교 한다면 매매가는 거의 비슷하나 연식과 커뮤니티가 확연하게 차이 납니다. 새집이라는 장점도 있고 아스테리움 승 입니다.

저도 어서빨리 자금 모아서 투자 할 날이 오길 기대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공감 좋아요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