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주식]에스마크, 엔케이 오늘 에스마크 때문에 조마조마 했습니다

김드라 2018. 3. 22. 00:48

안녕하세요

오늘 정말 에스마크 때문에 조마조마 했습니다.

오늘은 큰 마음 먹고 한번 확 땡겨서 순식간에 하루 일당 10만원 정도 벌어 볼까하는 마음에 분할 매수가 아닌 몰빵으로 시장가에 매수 했습니다.


매수한 이유는 장 시작하고 10분 뒤에 에스마크가 급등을 하기 시작했고, 그 기류에 편승해서 2%정도 먹고 나올 생각으로 오르는 물살에 탈려서 매수 했습니다.


어제 유심히 봤던 종목들은 다들 이 타이밍에 쭉쭉 상승을 했었기에 오늘은 놓치기 싫어서 고민할거 없이 한번 넣어 봤습니다.


아 이게 뭡니까


에스마크 넣자마자 폭락하기 시작합니다.ㅠ

원래 7%이상 급등하던 종목이 5%, 4% 오후에는 1% 이하까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왜 오늘 내가 산 종목만 이렇게 떨어지는것인지,

오전에 상승했다가 오후까지 쭉쭉 밀리는것 같습니다.


하루종일 일은 안되고 주식만 보게 되었습니다.


자,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손절을 해야 하는지 에스마크라는 회사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묻지마 투자로 2%먹고 나오는게 그렇게 어려운지, 하나하나 기사를 읽어 보니,


완전 망하기 직전의 회사라고 나와 있습니다.


주봉, 월봉을 보니 급락하여 최고가 대비 어마어마하게 하락한 종목이였습니다.

점점 불안감은 다가오고, 오늘 이만큼 하락 했는데, 내일 더 떨어지지 않을까 라는 걱정부터 들기 시작했습니다.

오후 시간이 점점 흘러가자, 아니야, 내일은 오를 수 있어, 그냥 포기하자

라는 생각이 더 앞섰습니다.

그렇게 완전 포기하고 오늘은 에스마크를 잊어야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 혹시나 몰라 자꾸 시세를 확인하다가, 보초병을 몇개 세워 놨었는데, 3시 30분에 모두 거래가 되었습니다.

본전보다 0.4% 매도가 다 체결 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모든 물량을 3시 40분에 매도 걸어서 체결 완료 시켰습니다.


수익이 나는것도 좋지만, 불안한 마음을 없애기 위해 전량 매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일 기대했던 2%가 오를 수도 있지만, 각종 정보들을 파악 해 봤을 때, 내 스스로가 버틸 수 없는 종목이란 것을 파악 했기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다음부터는 아무리 급 상승하는 종목이 있더라도, 알고 있는 종목 말고는 들어가면 안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자 다음으로는 인디에프 엔케이 입니다.

엔케이랑 저랑은 사연이 매우 깊습니다.

엔케이 제품도 잘 알고 있고 내부 사정도 잘 알고 있습니다.

5천원 가까이 때, 매수를 하여 2년정도 보유를 하였으나, 1200원까지 떨어 졌을때 매도하는 바람에 엄청난 손실을 안겨준 종목 입니다.

덕분에 선거날에도 주식시장은 쉬지 않는다는것을 알게 해 주었고, 정치 테마주로 계속 돈을 벌던 저한테 큰 타격을 준 종목 이기도 합니다.

엔케이라는 회사가 가진 가치에 비해 주식은 테마에 따라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 하기 때문에 무조건 앞뒤 상황을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엔케이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제가 3개월만 더 기다렸다면 어느정도 원금 회수를 알 수 있었지만, 너무 머리가 짧았던것 같습니다.

한국당 모 정치인과 연관이 있다는 소문 때문에 엔케이가 쭉쭉 올라가는 것이 아닌가 짐작 해 봅니다. 벌써 많이 올랐지만, 2년전과 비교 해 보면 아직 더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거 정황을 봤을 때, 충분히 오를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었고, 오늘 아침 급등하는 흐름을 타고 쭉쭉 물량을 매수 했습니다.

역시, 제가 검소하게 기준 잡았던 1~2%수익을 가지고 매도하여 하루 일당 벌이를 완수 했습니다.

아직 엔케이는 6월까지 갈 길이 험난 해 보입니다.

2천원 부근에서 매수할 생각이 있기 때문에 잠시 하락한다면 충분히 매수 할 의사가 있습니다.

엔케이는 선박용 소화 장비 공급 납품 회사이고, 고압 가스 용기도 제작 하고 있습니다. BWTS 수처리 장비도 제작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매출은 사실 수소 저장 장치를 직접 수혜를 받는것은 아니고, 이엠코리아 라는 회사에서 주고 하고 있습니다. 엔케이는 중국쪽 수주 기대감으로 오른다고 생각 하는 것 같습니다. 조선업 선박 상승에 따라 같이 상승 하는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치와 연관된다는 것은 언론에 나오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 굳이 투자를 한다는건은 말릴 수 없겠지만, 다른 종목에서 수익을 얻는것을 추천 드립니다.